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김포시 주민설명회... 18일 오후 2시 김포시 평생학습관, 유튜브로도 생중계

컨텐츠 정보

본문


1. 18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김포시 주민설명회.JPG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시·군별 토론회 및 공직자 설명회 등을 여는 가운데, 오는 18일 오후 2시 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한강 이남에 위치해 경기도 남부에 속하지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특별법 안에는 경기북부 10개 시·군과 함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관할구역에 포함돼 있다. 


현재 상황에서 볼 때 김포시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확충하고 인구 70만 미래도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편입 여부에 대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시기다. 그만큼 이번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김포시 주민설명회’는 시 백년지대계를 위해 매우 중요한 자리가 아닐 수 없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 이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편입 여부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와 필요성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의 발전 방향에 부합하는 대처방안 수립을 위해 자체적인 정책토론회, 시민설명회, 시민 여론조사 등을 연이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김포시 주민설명회’는 김포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은 김포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포시청 제공 보도자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