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
HOME  > 뉴스종합 > 문화

숲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재개... 공원 숲 탐구생활, 공원에서 만나는 숲, 숲길체험 등 28일부터 신청

컨텐츠 정보

본문

3-1 김포시 하반기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jpg

 

3-2 김포시 하반기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1).JPG

 

김포시가 여름철 무더위로 잠시 중단했던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9월부터 재개한다.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공원의 계절별 생태자원을 활용,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걸포중앙공원, 풀무골공원, 마송휴공원, 모담공원, 운유공원, 금빛근린공원, 솔터공원, 향산전통공원 총 8곳에서 운영한다.


주중 프로그램 ‘공원 숲 탐구생활’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다. 학교 및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단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그룹을 만든 경우에도 신청 가능하다. 토요프로그램인 ‘공원에서 만나는 숲’은 가족 및 소모임 단위의 신청을 받는다.


또한 ‘공원 숲길체험 프로그램’은 인근 공원을 연결한 걷기 코스 운영 및 공원의 계절별 생태자원을 활용한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한다. 


개인 또는 가족, 소모임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총 5회차에 걸친 이 프로그램은 회차 별로 느릿공원걷기, 식물 알아보기, 자연물 액자·압화 만들기, 나무 조각을 깎고 다듬어 소품 등을 만드는 우드카빙 활동 등을 진행한다.


‘공원숲탐구생활’과 ‘공원에서 만나는 숲’은 운영 한 달 전부터 신청받는다. 이에 따라 10월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9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공원숲길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이달 28일부터 9월 6일까지이며 프로그램 운영은 9월 10일부터 5주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김포시민 누구나 김포시청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무료로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 사항은 김포시 공원관리과(031-5186-4620)로 문의하면 된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올 상반기에만 8,940명 시민이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시어 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즐기셨다”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발한 운영으로 시민들이 도시공원에서 문화와 여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도시공원 #생태 #체험 #프로그램 #숲 #숲길 #걷기 #운영 #재개 #신청 #접수 #개인 #단체 #가족 #공원 #탐구생활 #숲길체험 #28일부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