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전 직원 및 산하기관 직원 대상으로 ‘청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9일 김포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 프로그램 ‘김포시 청렴라이브(Live)’를 진행했다.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청렴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로 공연과 영상 같은 문화콘텐츠를 활용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통 판소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청렴의 가치를 보여주는 ‘신 별주부전’ △청렴을 바라보는 시각의 중요성을 강조한 ‘전지적 청렴 시점’ 청렴연수원 강사의 청렴 강의 △일상에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별이 빛나는 밤’ 샌드아트 공연 △공직자 자긍심을 고취하는 ‘청렴 감동 영상’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기욱 감사담당관은 “이번에 진행한 청렴라이브 교육은 돈을 내고서라도 봐도 좋을 만큼 상당히 퀄리티 높은 교육이었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권익위 청렴연수원에 감사하다. 김포시는 앞으로도 청렴한 김포를 위해 내실 있고 즐거운 청렴 교육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감사담당관에서는 지난 8월부터 감사담당관이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부서 방문 맞춤형 청렴 교육을 상설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는 9월 19일에는 기관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는 ‘제3회 청렴 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