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HOME  > 뉴스종합 > 사회

강화도 최고의 맛 선정 미식대전... '국물우육' 선보인 '찬우정' 대상 영예

컨텐츠 정보

본문


강화 최고의 맛은…제11회 강화 최고의 맛 미식대전 성료(3).JPG

 

강화의 대표 음식 축제인 「제11회 강화 최고의 맛 미식대전」에서 ‘국물우육(수육)’을 선보인 ‘찬우정’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강화의 특색 있는 음식을 발굴하고 지역 농수산물 식재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외식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고 일반음식점 10개 팀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김포대학교 식품조리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출전작품의 작품성‧대중성‧창의성 등을 공정하게 평가한 결과, ‘국물우육(수육)’을 선보인 ‘찬우정’이 대상을 받았다.


또한 ‘전망대 추어탕’의 ‘요곡 강화자연산 추어탕’이 최우수상을, ‘농가의 식탁’의 ‘강화특산물 베이커리&속노랑단호박 퓨레’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어마을’의 ‘장어 순무 파김치 전골’은 장려상을, ‘꽃새담’의 ‘강화섬쌀&꽃게순살 비빔밥’이 아차상을 수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강화군의 자랑할 만한 먹거리를 육성해 관광 분야와 연계하는 한편, 외식 관련 산업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싸다 빠르다 쿠팡 장보기.jpg

 

 

 

#강화도 #최고의 #맛 #선정 #미식대전 #맛집 #음식점 #요리 #국물우육 #수육 #찬우정 #대상 #영예 #김포대학교 #식품조리학과 #교수 #전문 #심사위원단 #출전 #작품 #작품성 #대중성 #창의성 #평가 #결과 #전망대 추어탕 #요곡 #강화자연산 #추어탕 #농가의 #식탁 #강화특산물 #베이커리 #속노랑단호박 #퓨레 #장어마을 #장어 #순무 #파김치 #전골 #꽃새담 #강화섬쌀 #꽃게순살 #비빔밥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