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
HOME  > 뉴스종합 > 문화

김포문화원,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원 <스마트 시니어 ‘Zoom in’> 상영회 열려

컨텐츠 정보

본문


붙임 2.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원 스마트 시니어 ‘Zoom in’ 현장촬영 사진(2).jpg


김포에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팀이 탄생했다.


김포문화원(원장 박윤규)이 운영한 <스마트 시니어 ‘Zoom in’> 참여 어르신들이 제작한 영상 상영회가 지난 14일 김포문화원 오상관에서 열렸다.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원 <스마트 시니어 ‘Zoom in’>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경기도문화원연합회, 김포문화원이 주관하는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에서 수강생들은 촬영, 편집, 기획에 대해서 배웠다.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지난 9월 7일에는 사전답사를, 10월 17일에는 현장촬영을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3개팀으로 나뉘어서 팀별 촬영을 마치고 같이 편집까지 성실하게 참여한 결과 자신들만의 첫 영상제작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수강생들은 ‘애기봉에 애기가 없다?’, ‘희망의 강, 조강의 노래’, ‘볏짚 잠자리! 오랜만에 김포를 날았다!’라는 제목의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소개영상과 ‘스마트 시니어 Zoom in을 마치며’라는 제목의 김포문화원 헌정영상을 만들었다.


영상상영이 끝나고 강사와 수강생이 서로 격려하는 모습을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는 것을 끝으로 상영회가 마무리됐다.


박윤규 원장은 “이 프로그램은 수강생들이 문화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을 보니 목표가 달성된 것 같아서 기쁘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