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
HOME  > 뉴스종합 > 교육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컨텐츠 정보

본문

미래교육협력팀 (2).png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1일 중 총 4차례에 걸쳐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 공감 김포아카데미’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하나로 김포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지역 내 체험처와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120여 명의 교원이 ‘김포 교사가 꼭 알아야 할 김포 이야기’ 특강을 시작으로 회차마다 김포 지역 생태환경 체험처(애기봉 평화 생태공원, 김포 평화문화관 등)를 탐방했으며 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김포 마을학교와 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 연수 프로그램은 △제일영농 벼꽃농부(인절미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햇살가득 버섯농장(오색감성체험), △태산가족공원(목공예체험)을 방문했으며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김포 전입 새내기인데 김포에 대해 더 잘 알게 됐다. 김포 지역의 특색있는 교육 자원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과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다”고 했다.

 

백경녀 교육장은 “김포시와 협력하여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를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 교육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 #미래 #교육 #협력 #지구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