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
HOME  > 뉴스종합 > 교육

성인문해교육 글꽃학교, 전국 ·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컨텐츠 정보

본문


9 성인문해교육 글꽃학교 전국 시화부문 글아름상 수상작.jpg


김포시 성인문해교육 글꽃학교 수강생들이 전국 ·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작품을 출품해 총 6명이 수상했다.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라는 주제로 시화, 엽서쓰기 2개 부문의 공모가 진행됐다.


올해 김포시 성인문해교육 글꽃학교 수강생은 총 48점의 작품 중 6점을 출품하여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 시화부문에서 글아름상(국회교육위원장상) 유*애 ‘나의 사계절’, 경기도 시화부문 최우수상(경기도의회의장상) 이*순 ‘학교 가는 길’, 장려상(한국문해교육협회장상) 주*자 ‘배움을 만나’, 경기도 엽서쓰기부문에서는 우수상(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김*자 ‘사랑하는 손녀(예리)에게’, 서*순 ‘아버지, 어머니’, 이*희‘어머님께’ 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전국 시화부문 글아름상을 수상한 글꽃학교 수강생은 “내 인생과 감정을 솔직하게 쓴 것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놀랐고 가족들에게도 상장을 자랑했다. 한 자 한 자 공부한 시간들이 아깝지 않고 늘 도움을 주시는 담당선생님과 이런 기회를 준 김포시청에 감사하는 마음 뿐”이라는 소감을 전하며 감정이 북받쳐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이회숙 교육청소년과장은 “성인문해교육 글꽃학교 수강생의 진솔한 글들이 감동적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 양질의 문해교육을 제공하여 성인문해 수강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