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HOME  > 뉴스종합 > 사회

카자흐스탄 의료기관 관계자들, 부천시보건소 방문...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교류·협력 강화

컨텐츠 정보

본문


3-2. 상호 기념품 교환 모습, 카자흐스탄에서 지도자를 상징하는 모자와 채찍을 전달했다.JPG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3일 카자흐스탄 의료기관 관계자 방문단이 보건의료 시스템 견학 및 교류 협력을 위해 부천시보건소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과 구립병원 등 의료 관계자로 구성된 방문단 10명은 지난 20일부터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의 ‘병원경영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부천에 방문했다. 이후 차례대로 11월 22일 관광진흥과에서 운영하는 초청 홍보여행(팸투어)와 11월 23일 부천시보건소 견학에 참여했다.


방문단은 부천시 및 보건소 현황과 보건소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보건의료사업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며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고, 기념품 교환 후 보건소 시설을 견학했다.


방문단은 준비된 전통 약과를 맛보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의료서비스의 보험 적용 여부, 대학과의 사업 연계 현황, 예방접종 참여율, 행정구역별 사업 추진 차이점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부천시 보건의료시스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향후 카자흐스탄 환자 유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하며 관내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 의료기관 20개소와 기관별 외국인 환자 진료 특화 분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지난 4월 부천시 대표단은 카자흐스탄 알마티시에서 부천 의료관광설명회를 개최해 부천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관광 자원을 널리 알렸다.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과 카자흐스탄 국립의과대학의 의료교류 협약 체결, 카자흐스탄 고려인협회의 부천 방문 및 나눔의료 협약 체결 등 활발하게 교류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의료 #교류 #병원 #대학병원 #진료 #미용 #보건 #서비스 #수술 #진찰 #교류 #강화 #예약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