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HOME  > 뉴스종합 > 사회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공영주차장 준공... 원도심 주차공간 확보 첫 결실

컨텐츠 정보

본문


서구, 루원시티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2).jpg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30일 가정동 루원시티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완공을 기념해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루원시티 공영주차장은 총 2개소로 제1주차장(4층5단, 151면), 제2주차장(3층4단, 117면)이며 약 26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이다.


민선8기 인천 서구청장 공약사항 중 하나인 가좌ㆍ석남ㆍ가정동 주차 공간 확보의 첫 결실이란 점에서 의미가 있다. 


루원시티 공영주차장은 12월까지 임시 무료 운영하며 주차 수요와 이용객 특성을 파악한 후 2024년 1월부터 유료로 정식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구축한 서구 주차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24시간 무인정산 및 민원 응대로 편리하고 안전한 공영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지역 주민들은 물론 강 구청장과 시·구의회 의원이 참석해 루원시티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

  

강범석 구청장은 “가정동 주민의 오랜 염원인 루원시티 공영주차장이 조성되어 기쁘다. 루원시티 주차장에 이어 석남이음숲, 청라3, 당하 공영주차장 조성이 마무리되면 2023년도에만 공영주차장 5개소 511개의 주차면이 구민에게 제공된다"며 "내년에 착공하는 원당동 공영주차장의 차질 없는 조성은 물론 구민이 주차환경 개선을 체감할 수 있도록 주차장 확충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했다.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공영 #주차장 #준공 #원도심 #주차 #공간 #확보 #첫 #결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