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
HOME  > 뉴스종합 > 정치

김계순 김포시의원, 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좋은 조례 제정 평가

컨텐츠 정보

본문


KakaoTalk_20231221_174758708.jpg


김계순 김포시의회 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난달 13~17일 접수 후 이달 7일까지 심사를 거쳐 결과를 발표했다. 시상식은 21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됐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좋은 조례 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향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주요 정당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김포시의회 김계순의원이 발의한 ‘김포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관한 조례’를 좋은 조례로 선정했다.


김계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김포시 도시형소공인지원에관한 조례는 도시형 소공인 제조업 안정적인 성장과 발전기여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김계순 의원은 “매니페스토는 시민과의 약속이다.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상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계순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주관한 2023 지방정부 우수정책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표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로 선정돼 1급 당대표 포상을 받기도 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