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HOME  > 뉴스종합 > 사회

고준호 도의원, 파주 봉일천 공릉수변광장 조성 사업 특조금 8억 확보

컨텐츠 정보

본문


고준호 의원1.jpg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이 파주 봉일천 공릉수변광장 조성 사업에 대하여 경기도의 특별조정교부금 8억 원을 전액 확보했다고 밝혔다.


봉일천 공릉수변광장 조성사업은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99-3번지 일대에 광장조성, 자전거도로 이설, 휴게시설 1식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 고준호 의원 주최로 개최한 지역주민 간담회에서 고 의원이 현장에서 제안해 검토가 이루어져 왔다.

고 의원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오랫동안 관심을 갖고 노력해왔지만 파주시 친수하천 기본계획에 포함되지 않아 아쉬웠다”며 “특조금 마련으로 지역주민이 원하는 친수공간 조성이 가능해져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봉일천교 하부 고수부지 친수공간 조성으로 조리읍과 같은 농촌지역 주민들도 도심지역 주민들처럼 하천 가까이 접근하여 휴식, 관광,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는 휴식장소 및 여가생활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고 의원은 “공릉천은 조리읍 봉일천리 주거지역에 인접해 있어 지역주민이 산책을 위해 즐겨 찾는 곳이다. 수변광장 조성으로 지역주민의 쉼 공간을 제공하고 머무를 수 있는 휴식 공간 제공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정주의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파주시의 각종 현안들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정책제안과 필요예산 확보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