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
HOME  > 뉴스종합 > 교육

시화나래초중학교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수상... 교육박람회 대표 사례로 전시

컨텐츠 정보

본문


240117 경기도교육청 시화나래초중학교 2023년도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수상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전시(시설과) 수상 사진.jpeg


시화나래초중학교가 2023년도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을 수상하고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대표 사례로 전시된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공교육 분야 최고의 정부 인증 전시회이자 서울특별시 마이스(MICE) 분야 인증 대표 전시회다. 1월 17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교육과정 속에서 교육시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교육 기반 시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에듀테크, 초등교육, 평생교육 등 400여 개 전시 공간을 운영해 선진교육환경과 미래교육 비전을 제시한다.


특히 1998년 이후 우수시설학교의 연혁과 함께 2023년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로 선정된 6개교를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사례관을 통해 전시한다. 도교육청의 시화나래초중학교도 그중 하나다.


시화나래초중학교는 앞서 2023년도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에서 신축 증축 개축 부문 우수상에 선정된 바 있다. 


시화호와 수변공원을 연계해 지역사회, 학교, 수변공간을 하나의 축으로 배치 계획하고 자연을 담은 창의적인 교육 공간으로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오는 18일에 진행되는 2024 학술 심포지엄에서 ▲교육시설 에너지관리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 방향 ▲학교시설 민간 투자사업 관리운영권 만료에 따른 대응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현재 직면한 교육시설의 문제점을 개선하도록 힘쓸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귀태 시설과장은 “교육시설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체험관 등을 운영하는 이번 교육박람회에 경기교육가족이 많이 참석하길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미래 교육시설에 대해 먼저 고민하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