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통
HOME  > 뉴스종합 > 교통

검신연합, "애초부터 모든 사람이 만족하는 5호선 노선은 없었다... 인천시ㆍ김포시, 빠른 추진 위해 예타면제에 힘 모아야"

컨텐츠 정보

본문


검신연합.png


검단신도시연합이 19일 발표 된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 사업 노선 및 역사 조정안에 대해 "애초부터 모든 사람이 만족하는 5호선 연장 노선은 없었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검신연합은 "3개월 남은 총선을 위해 지역 내 갈등을 조장하는 정치인과 일부 주민 단체는 더 이상 주민간의 갈등 행위를 그만 두기를 경고한다"며 "인천시와 김포시는 수십만의 서부권 주민들의 교통개선을 위해 조금이라도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예타면제에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해 주길 간곡히 바란다"고 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대광위 5호선 중재(안) 발표 검신연합 성명서


1. 대광위 5호선 중재(안) 발표 환영하고, 존중한다


그동안 5호선은 제4차 국가 철도망 계획에 들어간 독소 단서인 <지자체 노선 합의>로 인해 그동안 지역 내 많은 혼란과 갈등이 있었다. 


검신연합은 수년을 표류했고 수년간 갈등이 있었던 이번 계획이 2024년 1월 19일 드디어 봉합되어 발표된 것에 대해 검단신도시 주민을 대표하여 환영하고 존중하는 바이다.


2. 지역 내 갈등은 더 이상 멈춰라


애초부터 모든 사람이 만족하는 5호선 연장 노선은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광위의 각고의 노력과 중재에 따라 노선안이 발표되었으나 이를 3개월 남은 총선을 위해 지역 내 갈등을 조장하는 정치인과 일부 주민 단체는 더 이상 주민간의 갈등 행위를 그만 두기를 경고한다. 


정치인들과 일부 주민 단체가 계속해서 갈등을 원한다면 검신연합은 이런 행위자들을 이번 총선에서 규탄함과 동시에 원점에서 철저히 우리 단체의 이익에만 부합하도록 적극적이고, 이기적인 의사를 표명할 예정임을 밝힌다.


3. 이제는 예타면제로 가야 할 때


5호선은 앞으로 사전타당성조사, 예비타당성조사, 기본설계 및 계획, 공사 등 수많은 과정을 거쳐야 하며 이제 겨우 한 고개를 넘고 있는 중이다. 


인천시와 김포시는 수십만의 서부권 주민들의 교통개선을 위해 이 긴 여정이 조금이라도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예타면제에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해 주길 간곡히 바란다.


2024. 1.19.

검단신도시연합

 

[관련기사] 김포원총연, “대광위 5호선 조정안 환영... 따르겠다”


[관련기사] 김검시대, "중재안 환영... 빠른 착공ㆍ개통 집중해야"


[관련기사] 검신총연, "인천 노선 결정 다행... 원당역 추가 돼야"


[관련기사] 인검총연, "아쉽지만 존중... 건폐장 공동추진은 수용 불가"


[관련기사] 김병수 시장, "김포시안 반영 안돼 아쉽지만 대광위 중재안 존중"

 

[관련기사] 김포 김주영· 박상혁 의원, “정부여당, 5호선 예타면제 수용하고 건폐장 재협의해야”


[관련기사] 인천시 "합의돼야 최종안... 5월까지 원당역 등 논의"


[관련기사]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정치적 밀실야합으로 만들어진 5호선 누더기 노선안 수용 불가"


[관련기사] 인천 서구 민주당, "일방적 5호선 발표 규탄"


[관련기사] 대광위, “5호선 조정안, 인천‧김포안 보다 B/Cㆍ이용수요 가장 우월”

 

#검신연합 #검단신도시연합 #애초부터 #모든 #사람이 #만족하는 #5호선 #노선은 #없었다 #인천시 #김포시 #빠른 #추진 #위해 #예타면제에 #힘 #모아야 #협의 #협상 #환연 #스긍 #수용 #입장 #성명 #주민 #시민 #검단 #김검시대 #김포 #검단 #시민 #연대 #서울 #5호선 #중재안 #환영 #대광위 # 예타 #면제 #빠른 #착공 #개통에 #모든 #노력 #집중해야 #노선 #역사 #중재안 #합의안 #협의 #결정 #확정 #시행 #계획 #반영 #역사 #노선 #결정 #중재안 #조정안 #발표 #대광위 #국토부 #서구 #인천 #협의 #현상 #논의 #재협상 #원당역 #감정역 #통진역 #김포경찰서역 #추가 #신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