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
HOME  > 뉴스종합 > 정치

김보현 후보, "김포 잡월드 유치"... 이색 공약 눈길

컨텐츠 정보

본문

잡월드.png


김포해결사를 자처하고 있는 국민의힘 김보현 김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청소년 및 청년 등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과 진로탐색을 돕는 종합 직업전시체험관인 한국잡월드를 김포에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다른 총선 후보들이 지하철이나 철도 공약을 쏟아내는 상황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이어 아이들의 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잡월드 유치 공약으로 3040 학부모들의 표심을 공략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잡월드는 현재 경기 성남시와 전남 순천시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는 민간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까지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김 후보는 “인구가 집중된 수도권의 서쪽인 김포에 잡월드를 유치한다면 아동·청소년의 직업체험 등에 있어 지역적인 균형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해지고 있는 전시체험 시설과 함께 증가하는 김포 인구, 서울특별시와 인천광역시, 고양특례시와 맞다아 있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김포 잡월드는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실제로 한국잡월드는 2012년 개관된 이후 2023년 9월 기준 누적 방문객 수가 720만 명을 넘었고 중간에 코로나 팬데믹으로 외부활동이 지양됐던 점을 감안한다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김보현 후보는 “잡월드 김포 유치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고 수도권 서부지역 일대 가족단위의 대규모 관광객이 유입돼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 #해결사 #김보현 #용산 #대통령실 #청와대 #행정관 #김포 #스케이트장 #국제 #시설 #설치 #공약 #유치 #잡월드 #표심 #젊은 #아이들 #엄마 #아빠 #3040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