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 체험 마무리... 김병수 시장, “청년 어려움 함께 고민”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가 2일 겨울방학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 체험 사업을 마무리하며 참가자 현장 견학 및 정담회를 가졌다.
겨울방학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 체험 사업 참가자들은 지난 1월 8일부터 1월 26일까지 3주간은 14개 부서에서 다양한 업무에 대한 직장 체험의 기회를 가지고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는 시정 제안 대회, 현장 체험 견학 등 소통 제안주간을 실시했다.
소통 제안주간에는 시정 제안 대회를 개최해 10개 팀이 분야별 개선사항 등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를 포함한 시정 제안을 발표했다.
발표한 제안 중 △김포시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한 방안 △공사 소음 해결 방안 도입 △ 김포 ‘多 ’ 대여 제안이 우수 제안 3팀으로 선정됐다.
마지막 날인 2일에는 관광·문화시설인 김포 함상 공원,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을 방문해 접경지역으로서의 김포시의 역사적, 지리적 특수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김병수 시장과의 정담회에서는 시정 우수 제안팀의 발표와 함께 다양한 시정 제안에 대하여 질의응답을 하며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김 시장은 “여러분이 제시한 시정 제안들이 현재 김포시의 시정 방향”이라며 “청년들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며 여러분의 제안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