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김병수 김포시장 시정운영, 시민 10명 중 6명 "긍정" 평가

컨텐츠 정보

본문


김병수 시장 4.png

 

성과와 과제 모두 "교통망 확대" 응답


김포시가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시정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김병수 시장 취임 이후 김포시에서 가장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되는 정책은 ‘서울 5호선 김포연장 GTX-D 광역버스 확대’ 등 교통망 확충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김포시민 10명 중 6명(59.9%)이 김병수 시장의 전반적인 시정 운영에 대해 '보통 이상'으로 긍정 평가하고 있었다. 


긍정 평가의 이유는 '교통정책'이 압도적이었다. 시민들은 민선8기 김병수 시장의 가장 큰 성과로 ‘교통망 확대’를 꼽으면서도 미래 발전을 위한 최우선 과제 역시 ‘교통망의 지속적인 확대’라고 제시했다.


김포시는 이번 조사에서 ▲김포시 민선8기 중점 추진 사업 평가 ▲김포시 미래 발전을 위한 최우선 추진 과제 ▲시정운영 전반적 평가 ▲긍정 평가 이유 ▲부정 평가 이유에 대해 질문했다. 


민선8기 중점 추진 사업 중 가장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되는 정책을 묻는 문항에서 ▲서울5호선 김포연장과 GTX-D, 광역버스 확대 등 ‘교통망 확대’가 5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서울 편입 추진이 20.5%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개선이 18.4% 순으로 나타나면서 서울 연계 교통정책과 서울편입 추진이 시민들에게 성과로 평가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외에는 ▲삶의 질 개선 > 신도시 유치 > 시민 안전 강화 순으로 집계됐다. 


향후 김포시가 추진해야 할 정책 중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도 ▲도시철도 및 버스 노선 등 교통망의 지속적인 확대가 압도적 1위를 차지해 교통문제 해소에 대한 시민 요구가 상당했다.


다음으로는 일자리 및 기업지원이 26.9%, 서울 편입 추진이 26.7%였다.


이외에는 ▲교육 및 돌봄 정책 ▲문화콘텐츠 다양화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 ▲반려산업 확대 및 반려보건정책 순으로 집계됐다. 


시정운영의 전반적 평가에 대해서는 긍정평가가 27.5%, 보통이 32.4%, 부정평가가 26.6%, 무응답이 13.5%로 ▲보통 이상이 59.9%였다.


긍정평가의 이유는 ▲교통정책이 압도적으로 높았고 이어 ▲시민 소통 행정 > 주거와 인프라 > 안전과 환경 > 교육과 복지 > 문화와 관광 > 기업 지원 순이었다. 


부정평가의 이유는 ▲교통정책 > 시민소통행정 > 주거 및 인프라 > 기업지원 > 교육 및 복지 > 문화와 관광 > 안전과 환경이라고 답했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리얼미터 조사분석 담당자는 "보통 지방자치단체장 성과 조사 결과는 단체장 인지도나 관심도가 낮아 '무응답'이나 '모름' 응답률이 높은데 김포시의 경우는 무응답률이 낮아 시장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는 김포시 의뢰로 여론조사기관 (주)리얼미터가 김포시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유무선)을 대상으로 무선모바일웹 및 자동응답방식까지 포함해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4일간 실시했다. 통계보정은 2023년 12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에 따라 성별, 연령대별, 지역별가중치를 부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는 ±3.1%, 응답률은 7.2%였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