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
HOME  > 뉴스종합 > 교육

김포시 평생학습관 운양동시대 개막

컨텐츠 정보

본문


1-2 운양역 환승센터 내 평생학습센터 .JPG


김포시가 운양동에 평생학습관을 개관하고 새로운 평생학습시대를 열었다. 


김포시는 사통팔달 교통 요지 신도시로 평생학습관을 이전해 다양한 세대의 접근성을 높였다.


시는 기존 시민 수요도가 높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는 한편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시민의 시각에서 실질적 평생학습이 되도록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시민이 언제든 학습에 뜻이 있다면 찾을 수 있고 누구나 평생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시대를 열어가겠다”며 “기존에 평생학습을 이용하던 분들은 더 원활히 평생학습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한편 평생학습을 이용하지 않았던 시민들도 새로운 시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마련에 총력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일 운양동 평생학습관 개관식과 함께 제10회 글꽃학교 졸업식을 개최해 시민과 함께 새로운 평생학습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특히 이날 평생학습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이 개관식에 참여해 운양동 평생학습관의 새로운 시작에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여한 한 졸업생들은 “좀 더 가까운 곳에 평생학습관이 생겨 더 학교에 오기가 더 편리해졌다. 3월부터는 학우들과 함께 새로운 평생학습관에서 공부를 하게 될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