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
HOME  > 뉴스종합 > 정치

유의동, 평택시병 단수공천... 갑·을·병 전체 석권 위해 험지 출마 자처

컨텐츠 정보

본문


유의동 프로필 (1).jpg


지난 2월 29일 본회의에서 경기도 평택시의 선거구가 기존의 갑·을에서 갑·을·병 선거구로 분할된데 이어 3월 2일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인 유의동 의원이 평택병 국민의힘 후보로 단수 공천됐다.


평택은 드동안 갑·을 두 개의 선거구가 있었으나 2023년 1월 기준 평택시의 인구수가 58만이 넘어가면서 선거구를 갑·을·병으로 분구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선거구획정위원회는 인구수 상한 기준(27만 3200명)에 맞춰 평택 선거구를 3개로 분구했으나 지역적 특색과 생활권을 무시한 채 일률적으로 나눴다는 비판을 받았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유의동 의원을 평택병에 단수 공천한 이유를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으나 평택병(신평동, 원평동, 비전1동, 비전2동, 용이동, 동삭동) 지역이 역대 모든 선거에서 국민의힘에게 불리한 지역이지만 갑·을·병 세 지역 전체 석권을 위해 유 의원이 험지를 자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 의원은 “평택병에 단수후보로 공천해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을 무겁게 받아들인다. 쉽지 않은 선택이었지만 남아 있는 선거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평택의 새로운 100년을 위해 평택발전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유 의원은 “다만 평택의 지역적 특색과 생활권을 무시한 채 인구수라는 잣대만 가지고 일률적으로 선거구를 나눈 선관위의 획정안과 민주당의 당대표 구하기 작전에 매몰되어 반쪽짜리 선거구 합의안에 합의할 수밖에 없었던 현재의 시스템은 추후에 반드시 개선돼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평택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안은 다음과 같다.


○평택(갑) : 진위면, 서탄면, 중앙동, 서정동, 송탄동, 지산동, 송북동, 신장1동, 신장2동, 세교동, 통복동

○평택(을) : 팽성읍, 안중읍, 포승읍, 청북읍, 고덕면, 오성면, 현덕면, 고덕동

○평택(병) : 신평동, 원평동, 비전1동, 비전2동, 용이동, 동삭동

 

#평택 #선거구 #획정 #평택갑 #평택을 #평택병 #유의동 #국민의힘 #단수 #공천 #경선 #결과 #발표 #총선 #선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