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
HOME  > 뉴스종합 > 교육

김포교육지원청, 구래동 신설 고등학교 교명 공모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교육지원청사 전경1 (1).JPG

 

김포교육지원청이 2025년 개교예정인 가칭 양산고등학교 학교명 선정에 앞서 4월 3일(수)부터 22일(월)까지 학교 이름 공모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김포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교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학교명과 추천 사유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식 및 방법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poe.kr)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학교명 추천 시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과 도내 및 다른 시 도 기존학교와 동일한 명칭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특히 동일명을 피하기 위해 지역명을 사용하는 것과 방위명(동․서․남․북․중앙), 숫자(제일, 제이),  외래어, 외국어 사용 및 아파트명 등 특정 집단을 연상시키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지양하고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되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우면서도 학생 정서에 친숙한 학교명을 우선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된 학교명은 지역주민대표 및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명칭의 목적성․적합성․지역성․역사성․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 후 정식학교명으로 선정되며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