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통
HOME  > 뉴스종합 > 교통

이영봉 도의원, "경전철 환승 할인 지원은 의정부시민 이동권 보장의 핵심... 도비 지원축소 신중해야" 촉구

컨텐츠 정보

본문


240923 이영봉 의원, 경전철 환승할인 지원 의정부시민 이동권 보장의 핵심, 도비 지원축소 신중해야 (1).JPG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이 20일 열린 경기도청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의정부 경전철 환승 할인에 따른 운영손실금 지원 정책이 의정부시민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핵심 정책이 됐다고 평가하고 운임수지(운임수입/운영비)에 따른 지원 방식을 경기도가 재검토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영봉 의원은 “의정부 경전철 환승에 따른 손실을 경기도가 30% 정률로 보조하는 사업을 해 교통 여건이 열악한 의정부시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왔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최근 경기도가 운임수지(운임수입/운영비)에 따른 지원 방식을 적용해 도비 지원을 13.8%까지 하향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어 가뜩이나 재정 여건이 열악한 기초자치단체에 큰 부담을 안겨줄 우려가 크다”고 제고를 요청했다.


특히 “의정부시의 경우 열악한 재정 여건으로 지방채를 발행하는 상황에 놓여 있는 만큼 의정부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연차별 계획을 마련하고 적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 박재영 철도항만물류국장은 “2020년 경기연구원의 연구용역 결과 등을 토대로 운임수지(운임수입/운영비)에 따른 지원 방식을 적용하게 됐다”며 “환승 손실 지원 방법을 현재 시·군과 논의하고 있다. 단계별 적용 방안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개선안을 모색하겠다”고 답했다.

 

 

#이영봉 #도의원 #경전철 #환승 #할인 #지원 #의정부 #시민 #이동권 #보장 #핵심 #도비 #지원 #축소 #신중해야 #촉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