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개발
HOME  > 뉴스종합 > 개발

파주 공릉관광지 ‘키즈캠핑랜드’로 탈바꿈... 특수상황지역개발 사업 선정

컨텐츠 정보

본문

4. 파주 공릉관광지, ‘키즈캠핑랜드’로 탈바꿈 (1).jpg

 

연 10만 명 이상이 찾는 파주 공릉관광지(파주시 장곡로 218)에 ‘키즈캠핑랜드’가 조성된다. 


파주시는 지난 8월 ‘공릉 키즈캠핑랜드 조성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특수상황지역개발 신규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46억 원을 확보했다.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은 지리적 여건 등으로 지역발전에서 소외된 특수상황지역 주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사업비의 80%가 국비로 지원된다.


이번에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공릉 키즈캠핑랜드 조성 사업’은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해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경쟁력 향상 및 지역소득증대를 위한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공릉관광지 약 2,600평(8,700㎡) 시유지에 캠핑장 20면이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노후된 건물을 개보수해 화장실, 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국비 확보에 따른 사업추진 타당성을 바탕으로 행정절차 등 관련 절차를 신속히 이행해, ’25년 기본 및 실시설계, 관광지 조성계획(변경) 수립 용역을 완료하고 ‘26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릉관광지는 넓은 잔디광장, 캠핑장, 공릉호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순환형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인근에는 파주삼릉, 윤관장군묘 등 역사문화관광자원이 입지해 있다. 이번 키즈캠핑랜드 조성 사업 외에도 가까운 거리에서 캠프하우즈 역사공원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캠핑뿐만 아니라 주변 역사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복합휴양단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419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