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개최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회장 홍기훈)가 주관하는 ‘제20회 노인의 날 노인잔치 및 체육대회’가 10월 6일 김포시 공설운동장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스무번째 노인의 날을 맞이해 지역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종공연과 체육대회를 함께하며 자긍심을 고취하고, 다양한 계층이 함께 참여해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김포2동 풍물대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김포어린이집 어린이들의 태권무와 부채춤, 김포시 홍보대사이자 유명가수인 김정연씨 공연 등의 식전행사 후에 이어진 기념식은 김포시 홍보대사이자 유명 개그맨인 권재관씨 진행으로 홍기훈지회장의 기념사와 유영록 시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모범노인, 효행자 등 27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금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모여 다채로운 행사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젊은세대들은 어르신들을 잘 공경하고 어르신들은 후배들에 대한 아낌없는 사랑으로 모두가 함께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식후에는 한궁대회, 큰 공굴리기 등 체육대회가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협동심과 젊은이들 못지 않은 체력을 보여주어 청명한 가을하늘에 어르신들의 해맑은 웃음이 울려퍼졌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