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녹색도시 우수사례 산림청장상 수상

컨텐츠 정보

본문


한강조류생태공원 사진2.jpg


김포시는 지난 7일 산림청에서 공모한 ‘2024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에서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이 도시숲 분야 우수상(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는 도시숲의 생태적 건강성과 사회·문화적 기능이 잘 발휘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선정된 사례를 지차체에 전파하여 도시숲 사업의 품질향상에 기여하고자 산림청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도시숲 연결성, 접근성, 주민교류, 이용활성화, 유지관리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야생조류생태공원이 경기도 및 산림청의 심사(서류·현장)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야생조류생태공원은 주민과 생태가 공존할 수 있게 조성된 자연친화적인 공원으로써 도심지 내에서 생태녹지축으로써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며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완화하는데 기여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공원생태체험 및 목공예체험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모담공원이 모범도시숲으로 선정된 데 이어 야생조류생태공원도 녹색도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공원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김포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공원에서 휴식하고 즐길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