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HOME  > 뉴스종합 > 사회

김포시보건소, ‘제11기 한방기공체조교실’ 모집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 허브 보건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한방기공체조를 시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제11기 한방기공체조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

보건소의 이번 한방기공체조교실은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강화하는 ‘도인양생공’을 비롯하여 고대의 건강관리법인 ‘건신기공(오금희, 역근경, 육자결, 팔단금)’을 내용으로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스포츠건강과 박현옥 주임교수가 강의와 지도를 맡았다.

한방기공체조교실을 통하여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명상, 호흡법 등을 습득하여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올바른 자세교정과 기공체조를 생활화하여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과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을 두고 꾸준히 기공체조생활을 실천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방기공체조교실은 3월 7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주 2회(월, 목) 오전 10시부터 2시간 16주 과정으로 무료 운영되며 만 40세 이상의 체질 허약자, 만성병 환자, 건강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건강수준에 따른 적절한 기공체조 단계를 조정하기 위하여 사전․사후혈압, 혈당 등의 검사를 실시하며, 대상자모집은 2월 12일부터 보건소 본관 1층 한방진료실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문의 및 접수 : 전화 또는 방문(☏ 980-5046 보건소 1층 한방진료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310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