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
HOME  > 뉴스종합 > 정치

"김포발전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시민행복 위한 발걸음 결코 멈추지 않을 것""경제자유구역, 신도시, 지하철 연장 등 온힘"

정하영 김포시장이 ‘민선7기 5대 핵심 전략사업’ 구상을 밝혔다.

정 시장은 1일 저녁 사우동 아트홀에서 열린 '민선7기 1주년 성과 및 정책설명회에서 "우리는 원팀, 하나의 김포"이라며 "지난 1년이 교통, 교육, 환경 등 시민불편 해소와 설계의 시기였다면 앞으로의 3년은 미래 100년 김포발전의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이 밝힌 5가지 전략사업은 △평화경제자유구역 추진, △대학병원 유치, △제2한강신도시 건설, △인천지하철 2호선 및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어린이가족공원 및 생활체육센터 조성이다.

정 시장은 이날 프레젠테이션에서 "민선7기 핵심 전략사업으로 5가지를 선정했고 앞으로 이 부분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포시는 경기도를 통해 조만간 평화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정부에 신청할 예정이다. 공장 난개발 문제를 해소하고 기존 산업단지와 함께 김포와 한반도의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인구 증가에 맞춰 김포의 의료서비스를 질적으로 한 단계 끌어올리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대학병원 유치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김포한강신도시 조성 당시 제척된 지역에 스마트 자족도시, 이른바 제2한강신도시를 건설해 신도시 본래의 모습을 되찾고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복안도 나왔다. 이와 함께 인구 70만 시대에 대비해 인천지하철 2호선, 서울지하철 5호선의 김포연장, 격자형 철도망 교통체계 구축에도 나선다.

평균연령 39세의 젊은 도시 김포에 맞게 아이들과 손잡고 찾을 수 있는 ‘어린이가족공원’과 ‘생활체육센터’ 조성도 역점 사업으로 꼽혔다.

정 시장은 "임기 중에 이 사업들 모두를 완성할 수는 없더라도, 분명히 진전시킬 것이고 최대한 앞당길 것"이라며 "시민행복은 큰 것에, 저 멀리에 있지 않다. 가족과 함께 거닐고, 찾고, 웃을 수 있는 그런 여유 있는 도시, 삶의 질이 높아지는 도시가 바로 우리가 가야하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정 시장의 핵심 역점사업 구상 발표는 민선6기 이전부터 이어져온 오랜 민원의 해결과 김포한강시네폴리스, 풍무역세권 사업 등 대형 프로젝트의 본 궤도 진입에 따른 자신감의 표현이다.

해당 부서장과 국장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대형 사업들이 정리되자 이제는 본인이 집중할 사업을 선정해 직접 세일즈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교통문제는 도시철도 김포골드라인이 7월 27일 개통하고 버스노선도 지하철역 환승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교육 분야도 올해 400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혁신교육과 교육 불균형 해소,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 중이다.

최악이었던 환경문제도 미세먼지 농도가 경기도 중위권으로 올라서는 등 개선되고 있다. 김포시는 지도 감독과 함께 환경기금 조성과 다양한 지원 사업을 병행하기로 했다.

정 시장은 이날 평화선도도시와 북부권, 신도시, 남부권 권역별 주요사업 계획도 밝혔다.

평화선도도시 사업은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조성, △애기봉 생태탐방로 및 북한디지털 체험관 조성, △해강안 경계철책 철거 추진, △평화로 건설, △김포 평화경제특구 지정이다.

북부권 주요사업은 △하성, 월곶 애기봉 배후관광단지 조성, △제2보건소 건립, △통진읍 서암생활체육공원 조성, △북부권 제2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부래도 관광자원 개발, △대곶문화복지센터 건립, △김포시 제조융합혁신센터 건립, △전류리~시암리 평화로 개설, △군하리 문화마을 조성 △통진읍 행정복지센터 건립, △학교급식물류지원센터 건립,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관 건립, △생활체육센터 및 어린이 가족공원 조성이다.

신도시 주요사업은 △신도시 공원경관 재구성, △구래동 문화의 거리 조성, △신도시 순환버스 운행, △마산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마산도서관 건립, △청소년 수련관 건립, △한강신도시 문화예술회관 건립, △운양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모담공원 종합개선, △운양환승센터 조성, △제2통합사회복지관 건립, △솔터구장 정비이다.

남부권 주요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김포재정비촉진지구 기반시설 설치, △사우문화체육광장 민원청사 건립(지하주차장), △사우근린공원 조성, △풍무역세권 도시개발, △고촌중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 △영사정IC 건설, △신곡4거리 입체교차로(지하차도), △경인항 해양레저 관광산업 육성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289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