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제
HOME  > 뉴스종합 > 경제

한우·한돈 등 최대 50% 할인… 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

컨텐츠 정보

본문


소프라이즈.jpg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이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열린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 세일’ 행사에 참석해 시식용 한우를 굽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5월 17일까지… 대형마트·농축협 하나로마트·온라인 몰 등 참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김포축협 등에서 우리 축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축산대전’이 열리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무축산자조금위원회, 낙농진흥회와 함께 국내산 축산물 소비 활성화 행사인 ‘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우의 경우 지난 2월부터 실시한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을 연이어 실시한다.


한우자조금은 온라인 한우장터(www.hanwooboardmarket.com)에서 5월 2일까지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등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대형마트, 농축협 하나로마트, 온라인몰 등 1,100여 곳에서도 5월 4일부터 17일까지 한우를 5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농협에서 운영하는 한우 전문식당 ‘한우프라자’ 92곳에서는 5월 11∼14일 구이류와 식사 가격을 20% 할인해 준다.


한돈의 경우에도 대형마트, 농축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외식업체 등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한돈자조금 인증을 받은 ‘한돈인증점’에서 식사 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 누리집(www.ekapepia.com),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및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할인 매장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산자조금위원회 등은 5월 근로자의 날 및 오리데이(5월 2일)을 맞아 5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축산대전 현장 행사를 열어 요리 강연, 축산물 시식을 진행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34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