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
HOME  > 뉴스종합 > 정치

김포시의회 도환위원장, 교통건설국 행감 중지 선언... 국힘 집단 반발

컨텐츠 정보

본문

김계순 위원장.png


"자료 제출 거부는 행감 방해 및 거부... 선서에 의거해 절차 이행" 경고


김계순 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이 김포시 교통건설국 행정사무감사 중지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위원들은 위원장의 독단적 결정이라며 집단 반발했다.  


김 위원장은 8일 오전 열린 행감에 앞서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도시철도공단 설립 무산 관련자료 요청에 자료를 줄 건지 말 건지 조차도 회신이 없다며 이 같이 결정했다.


김 위원장은 이용훈 교통건설국장에게 "참 오래 기다렸다. 지난 3월 제223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에서 5호선 용역 중간보고자료 자료제출 거부로 의회 파행을 불러온 일이 있었다. 그 당시 김포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국장님께서 자료제출 여부를 떠나 상임위원장을 비롯한 의회경시 부분과 자료를 제출할 수 없는 사유와 일련과정을 설명하시겠다는 약속을 하시고 회의장을 퇴청하셨고 그 약속을 믿고 본회의는 진행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 날 이후 오늘 정면의 얼굴을 처음 뵌다.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해 운영위원장과 운영위원님들께서 다 계신 자리에서 약속하셨는데 저를 포함한 의원님들과 약속은 무시해도 된다고 판단하시는지 궁금합니다만 그러나 그 일은 더 이상 거론하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단 국장님, 상임위위원장을 비롯해 시민의 대의기관 의회 경시 문제는 심각한 문제이며 지방자치시대 역행이며 시민을 무시하는 행위다. 의회 경시 문제, 엄중히 경고하니 꼭 시정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또한 김포도시철도 공단설립 관련 설립위원회가 개최되었고 결과발표를 보도자료를 통해 알게 되었고 현재까지 의회 보고나 설명도 없었고, 관련자료 요청에 회신도 없다"면서 "정확하고 면밀한 행정사무감사 진행을 위하여 서면자료 요구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이 요구한 자료는 철도공단설립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의 근거와 추진경과, 당일 회의자료 및 속기록, 시의회 1명 추천관련 자료, 공단설립을 위한 집행 예산 목록, 도시철도 민간위탁 종료 시 대책이다.


김 위원장은 "위 자료를 철도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전까지 제출해주시바란다. 위 자료 제출여부를 금일 오전 중으로 회신하여 주시고, 자료 제출 여부 회신이 올 때까지 교통건설국 행정사무감사를 중지한다"면서 "요청한 자료 제출 거부로 인해 발생하는 일은 행정사무감사 방해 및 거부로 판단하고 선서에 의거하여 절차를 이행하도록 하겠다"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시민 기만‧우롱... 김병수 시장‧김인수 의장 강력 규탄"


김포철도공단 설립 ‘부결’... "철도망 확장 등 여건 변화"

 

道, 김포도시철도공단 설립 승인... 市, 최종 결정 주목

 

한신총연, 골드라인 직영 서명운동... 道 "철도공단 설립 적정"


김계순 시의원, "교통대책은 김 시장의 전유물인가" 입장문


골드라인, 개통 이후 119·보험 접수 사고 151번 발생


골드라인노조 "안전 위해 김포시 직영해야"


김병수 시장-시의원 첫 정담회... 쟁점 재확인


오강현 시의원, "골드라인 관리요원 확충... 철도공단 설립 필요"


김계순 시의원, "철도공단 설립 의지 의구심"


김포골드라인 전 구간 운행 재개... 고장차량 기지 입고


두 달도 안 돼 또 멈춘 김포골드라인... "5호선·GTX 빨리 해야"

 

 

 

#김포 #시의회 #도시 #환경 #위원회 #도환위 #행정 #사무 #감사 #행감 #김계순 #위원장 #중지 #선언 #국민의힘 #위원 #의원 #반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