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행정서비스 개선 등 아이디어 공모전 심시결과 공개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30일 2022년 4분기, 2023년 1분기 국민신문고 채택 제안 및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을 접수·심사한 결과 장려상 3건과 노력상 1건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접수된 제안은 앞서 소관부서의 1차 심사에 이어 제안심사실무심의회의 2차 심사를 거쳤다. 이후 시에서는 5월 30일 제안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제안의 순위와 포상 등급을 결정하고 6월 8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에 따르면 국민신문고 채택 제안 중 ‘관광 포털 내 MBTI 유형별 여행지 추천 콘텐츠 제공’은 관광 홈페이지에서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추천·안내해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도하자는 제안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김포시 내 헌혈자에게 지역화폐 지급’ 제안은 헌혈을 한 시민에게 김포시 지역화폐를 인센티브로 지급해 헌혈을 독려하자는 취지의 제안으로 ‘노력상’을 수상했다.


또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에 응모한 제안 가운데 ‘늘 곁에 My건강체크서비스’는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게 하려는 제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주정차위반 과태료 부과 반송분 감소’는 주정차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 시 SNS 발송을 통해 행정인력 낭비 요소를 제거하자는 취지의 제안이며 마찬가지로 장려상을 받았다.


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김포시는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해 시민의 생각이 정책에 반영되고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제안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