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HOME  > 뉴스종합 > 사회

"경기연구원, 잉여금 많고 집행율 저조... 재정건정성 유지 노력 미비"

컨텐츠 정보

본문

230616 정경자 의원, 경기연구원 방만 경영, 해이성 질타.JPG


정경자 도의원, "연구사업비 집행률 높여야"... 결산 심사서 지적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경자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16일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2022 회계연도 경기도 결산 심사’에서 경기연구원의 순세계잉여금 과다발생 및 저조한 예산 집행률 문제를 지적했다.

 

정경자 의원은 “최근 5년간 연구원의 순세계잉여금이 연평균 41억2백만 원인 점은 순세계잉여금을 줄이기 위한 연구원의 재정 건전성 유지 노력이 미비한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2023년 3월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제정한 '도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 조례'를 적용해 연구원의 출연금 정산 지침 마련 및 관계자 교육을 강조했다.

 

또한 정 의원은 연구원의 설립 목적 및 취지를 언급하며 예산 집행률과 불용액 문제를 짚었다. 반복적인 인건비 불용 발생, 추경 예산인 예비비 항목의 저조한 집행률에 대해 연구원이 예산 편성에 있어 철저한 준비가 부족했다고 짚었다.  


정 의원은 이어 “연구원의 설립 목적을 고려했을 때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연구사업비 집행률을 높여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라며 연구원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연구원의 취지와 목적에 부합하여 순세계잉여금을 최소화하고 연구사업비 집행률 제고를 위해 연구원 차원의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면서 도정 주요 시책과 관련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1. 정말 좋은 알뜰폰.png

 

#정경자 #국민의힘 #비례 #도의원 #경기연구원, #잉여금 #과다 #집행율 #저조 #재정 #건정성 #유지 #노력 #미비 #지적 #결산 #심사 #연구 #사업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