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민선 8기 1년 기념 '청렴 실천 선언'

컨텐츠 정보

본문

1-1 민선8기 1주년 기념 청렴 실천 선언식.JPG

 

1-2 민선8기 1주년 기념 청렴 실천 선언식.JPG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6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선 8기 1주년을 기념하는 ‘청렴 실천 선언식’을 열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렴 실천 선언식은 지난 1년 동안의 김포시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청렴한 김포시를 위해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등 더욱 신뢰받는 청렴 도시 김포를 건설하고 청렴으로 통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선언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위로부터의 청렴 실천 ▲ 부당업무, 청탁 지시 및 부정한 업무추진비 집행 근절 ▲ 적극 행정의 실현 ▲선‧후배 공직자 존중 및 배려 등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지난 1년 간 여기 계신 한 분 한 분의 청렴한 생각과 마음이 모여 청렴한 김포시를 이끌어 나아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서로 신뢰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70만 미래도시로 향해 나아가자”며 “오늘의 청렴 실천 선언이 우리 모두에게 다시 한번 청렴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감사담당관실에서는 지난 5월 24일 김포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부서 방문 맞춤형 청렴 컨설팅 교육과 청렴 협의체 회의 등을 열어 모든 직원이 청렴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게 한다는 방침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