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 직원 대상 홍보역량 강화 교육 종료
컨텐츠 정보
본문
우아한 형제들 한명수 CCO, 노티드 도넛 윤진호 마케팅 디렉터 열강
2023년도 ‘김포시 홍보 역량 강화 교육’이 지난달 23일과 25일에 이어 이달 27일 3차시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올해 교육은 보도자료 작성기법을 비롯해 공공 PR, 뉴미디어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해 교육이 ‘창의성과 색다른 홍보 발상’에 초점을 둔 반면 올해 교육은 ‘두려움 없는 홍보(Dare PR!)’를 목표로 설정했다. 이는 유연하고 과감한 홍보를 통해 김포시청 직원들 개개인이 가진 홍보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 홍보교육은 ‘민선 8기 소통 행정’의 일환으로, 조직의 일체감 형성 등을 위해 김포시청 소속 공무원뿐 아니라 산하기관의 직원들까지 참석 대상자 범위를 확대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김포시 직원 등의 업무에 꼭 필요한 보도자료 작성 관련 교육은 1, 2차 기초교육에 이어 3회 심화과정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는 지난해 1회차 교육 이후 참가자들로부터 수준별 보도자료 작성법에 관한 교육 필요성이 대두한데서 비롯된 것이다.
총 6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김포시 보도관(박윤미)의 ‘기안을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과 우아한 형제들 CCO(한명수)의 ‘홍보 잘하는 척 하기’, 노티드 도넛으로 유명한 GFFG 마케팅 디렉터(윤진호)의 ‘뉴미디어로 홍보할 때 손에 쥐고 있어야 할 5가지’, 디스트릭트 대표(이성호)의 ‘실감콘텐츠 기술이 시각예술시장에 가져오는 변화’ 순으로 이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매우 신선한 교육이었다”며 “다른 홍보 실무도 배워보고 싶다”는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직원은 “한명수 CCO 강의는 7급 이상의 직원을 대상으로 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며 “조직문화에 대해 다시 한번 강연을 마련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는 홍보 역량 강화 교육이 김포시 대표 교육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김포시 #홍보 #우아한 #교육 #형제들 #노티드 #도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