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
HOME  > 뉴스종합 > 교육

진로체험지원센터, 현장직업 체험 프로그램 참가학생 12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

컨텐츠 정보

본문

4.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jpg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관내 청소년들의 폭넓은 직업체험 기회를 위해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을 운영하며 오는 12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 사업은 2022년도에 4.6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초등 5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180명을 모집해 총 8회기에 걸쳐 운영한다.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은 참여 청소년들에게 관외 체험처 시설 견학 및 직업군 관련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관내에서 체험하기 어렵던 직업군을 체험할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역량을 확대하고 교육부 ‘꿈길’ 사이트에 등록돼 검증된 기관과의 연계사업으로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교육환경 및 체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진로체험지원센터는 MBC ART(고양), 국립항공박물관(강서), 현대모터 스튜디오(고양), 활판인쇄박물관(파주), 포마자동차디자인미술관(고양) 5곳의 관외 체험처를 선정했다. 


청소년들은 희망하는 체험처를 방문해 전문가의 해설을 듣고 직업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 또한 해소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2일과 4일 총 2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김포 관내에 많은 청소년에게 폭넓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프로그램인 만큼 중복참여는 불가하다. 


모집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 순이다. 인원이 다 차지 않을 경우 18일 오전 10시부터 미모집분에 대한 추가모집이 있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여름 #방학 #진로 #진학 #현장 #체험 #학습 #프로그램 #신청 #접수 #고양 #초등 #학생 #중학생 #중등 #MBC #ART #국립 #항공 #박물관 #강서 #현대 #모터 #스튜디오 #활판 #인쇄 #박물관 #파주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 #체험처 #선정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3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