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통
HOME  > 뉴스종합 > 교통

홍철호 “서울 5호선 9호선 동시 연장으로 경제성 높인다”

컨텐츠 정보

본문


홍철호 김병수.jpg


홍철호 국민의힘 김포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서울지하철 5호선과 2호선뿐만 아니라 9호선 노선까지 포함한 통합차량기지를 김포로 유치하고 9호선도 김포까지 연장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앞서 홍철호 후보는 지난 4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직접 만나 5호선, 2호선, 9호선 노선 연장을 위한 통합차량기지 조성을 위해 김포시로 하여금 약 20만평의 부지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


홍철호 후보는 지난 2017년 제20대 국회의원 시절 ‘서울 지하철 김포유치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5호선 및 9호선 차량기지 김포 연장 등에 관한 연구용역’을 추진했다.


당시 5호선과 9호선을 동시에 유치하면 경제적 타당성(B/C)이 1을 넘겨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검토됐다.


홍철호 후보는 이같은 점을 근거로 5호선 및 2호선뿐만 아니라 9호선까지 포함한 통합차량기지를 김포로 유치하는 동시에 김포까지 연장시키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홍철호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당선되면 김포시와 최우선적으로 협의해서 관련 연구용역을 진행시켜 완료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2026년 수립될 제5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9호선 김포 노선을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홍철호 후보는 “9호선을 김포로 연장함에 있어서 5호선 등과 선로를 같이 이용함과 동시에 통합차량기지를 구축하기 때문에 경제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판단한다”며 “김포 서울 통합과 김포 지역의 각종 개발사업으로 경제적 타당성이 충분해지면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포가 70만 자족 도시로의 발전을 준비하기 위해선 지하철 인프라가 선제적으로 구축되어야 한다”며 “김포를 지하철 모범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9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