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
HOME  > 뉴스종합 > 문화

김포시, 10월 12일 반려동물 문화교실 개최... 안지환 성우, 고민정 수의사 참여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10월 12일 ‘2024년 반려동물 문화교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포라베니체 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반려동물 교육 및 펫티켓 캠페인 등을 통해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도모하고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특히 이날 10시 장기도서관 대강당에서는 TV동물농장으로 잘 알려진 안지환 성우와 고민정 수의사를 초청하여 ‘반려동물의 봄·여름·가을·겨울, 다시 돌아온 봄’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명예소장이기도 한 안지환 성우의 다년간 TV동물농장에서 지켜봐온 여러 가지 사례들과 고민정 수의사의 전문적 지식으로 반려동물과 행복하고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반려동물 명사특강은 반려동물 미동반 교육이며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협찬사에서 반려동물 관리용품, 사료와 간식, 장난감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후 오후 2시부터 라베니체 마을정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줍깅캠페인 △반려동물 프로필 사진 촬영 △반려견 위생미용 △반려동물 캐리커처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 △찾아가는 반려동물 보건 상담소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소 등이 진행된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성숙하고 책임감있는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명사특강부터 체험형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었다. 반려인분들과 예비 반려인분들이 편하게 와서 즐기다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전 참가신청이 필요한 명사특강, 줍깅캠페인, 프로필 사진 촬영, 반려견 위생미용은 포스터 등 홍보물 내 QR코드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김포시 가족문화과 반려문화팀(☎031-980-5557)으로 하면 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52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