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HOME  > 뉴스종합 > 사회

김포본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컨텐츠 정보

본문


워크숍(교육).jpg



김포시 김포본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책임을 재확인하고 선진지 주민자치 사례를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제주도의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례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가능성을 모색했으며 주민자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또한 소통 리더십 교육 및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강의를 통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임종원 회장은 “제주도에서 배운 주민자치의 가치와 실천 방안을 지역사회에 접목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분다 동장은 “주민자치회는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제주도 워크숍이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층 더 단결된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22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