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체험지원센터, 현장직업 체험 프로그램 참가학생 12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관내 청소년들의 폭넓은 직업체험 기회를 위해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을 운영하며 오는 12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 사업은 2022년도에 4.6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초등 5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180명을 모집해 총 8회기에 걸쳐 운영한다.
경기도 현장직업 체험처 교류사업은 참여 청소년들에게 관외 체험처 시설 견학 및 직업군 관련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관내에서 체험하기 어렵던 직업군을 체험할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역량을 확대하고 교육부 ‘꿈길’ 사이트에 등록돼 검증된 기관과의 연계사업으로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교육환경 및 체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진로체험지원센터는 MBC ART(고양), 국립항공박물관(강서), 현대모터 스튜디오(고양), 활판인쇄박물관(파주), 포마자동차디자인미술관(고양) 5곳의 관외 체험처를 선정했다.
청소년들은 희망하는 체험처를 방문해 전문가의 해설을 듣고 직업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 또한 해소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2일과 4일 총 2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김포 관내에 많은 청소년에게 폭넓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프로그램인 만큼 중복참여는 불가하다.
모집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 순이다. 인원이 다 차지 않을 경우 18일 오전 10시부터 미모집분에 대한 추가모집이 있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여름 #방학 #진로 #진학 #현장 #체험 #학습 #프로그램 #신청 #접수 #고양 #초등 #학생 #중학생 #중등 #MBC #ART #국립 #항공 #박물관 #강서 #현대 #모터 #스튜디오 #활판 #인쇄 #박물관 #파주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 #체험처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