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복지
HOME  > 뉴스종합 > 복지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김동준 위원장 연임

컨텐츠 정보

본문

사진 2)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2.jpeg

 

김포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두정호, 민간위원장 김동준)가 2023년도 제4차 정기회의를 10월 30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제5기 협의체 신규 위원 2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임원진 선출이 있었으며 그 결과 제4기와 동일한 임원진으로 구성됐다. 


또한 3분기 주요활동 사항으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지원, 희망나눔 생필품 지원 사업 외 3개 사업 추진현황, 협의체 위원 위기가구 제보 대상 중 지원에 대한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했다.  


아울러 양촌읍의 촘촘한 복지그물망이 되기 위한 경기도 희망 보듬이 전원 가입, 김포시 위기이웃 발굴·제보 포상금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양촌읍 두정호 읍장은 “제5기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양촌읍 협의체는 사회보장체계로서 구심점 역할을 잘 해오셨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협의체와 함께 마을 내 복합적인 복지문제에 대해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4기에 이어 연임된 김동준 민간위원장은 “그간 우리 협의체는 항상 주변을 돌아보고, 위기징후가 확인되는 가구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며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민·관협력 네트워크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내 추진 중인 임대료 등 지원 사업(마을복지계획/3차 지원 가구 선정), 사랑나눔 행복도시락 지원사업, 행복담은 밑반찬 지원사업, 어르신 독거사 예방을 위한 사랑의 일촌맺기사업, 정다운 케이크 지원사업을 끝으로 올해 17개 지역특화사업을 모두 마무리 할 계획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35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