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최효숙 도의원, "스마트기기 보급 전 사전교육 먼저 이루어져야"

컨텐츠 정보

본문

240529 최효숙 의원, 경기도교육청 스마트기기 신규보급 학교 대상 교육계획 보고받아 (1) (1).jpg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 미래교육담당관 디지털인프라담당 김진환 사무관 등 관계자들과 스마트기기 신규 보급 학교 대상 교육 계획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관계자들은 “2024년 신규 보급 스마트기기의 안정적인 활용을 위한 사용자 및 관리자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유지관리 기간(5년간) 내 학교별 희망 일정 취합 후 연 1회 실시할 예정”이라고 보고하며 “매뉴얼을 배포하고 스마트기기, 충전보관함 사용 및 관리방법, 기기 장애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현장교육도 진행한다”고 했다.


최효숙 의원은 “스마트기기 보급 속도에 비해 학교 현장은 에듀테크 활용을 위한 준비가 부족하다”며 “교사들이 스마트단말기 5개 OS의 특징 및 사용법 등을 미리 알고 있어야 원활한 수업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한 사전교육이 스마트기기 보급보다 먼저 이루어졌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교육현장의 디지털 대전환 흐름에 소외되는 교사가 없도록 적극적인 역량 강화 대책이 필요하다”고도 지적했다. 


 

#최효숙 #도의원 #스마트 #기기 #교육 #학교 #학생 #사전 #교육청 #지적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58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