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
HOME  > 뉴스종합 > 문화

김포아라마린 페스티벌, 전국 최대 규모 덕레이싱 펼친다

컨텐츠 정보

본문


4. 2024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포스터.jpg


전국 최초 최대 규모의 덕레이스와 덕콘테스트가 있는 ‘2024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이 오는 6월 1일(토)~2일(일) 양일간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은 강에서 즐기는 모든 즐거움 ‘수상레저’를 주제로, 덕레이스와 덕콘테스트를 비롯한 수상레저체험과 어린이물놀이존, 불꽃쇼, 콘서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덕레이스는 지난해 처음 도입돼 올해 본격화될 예정으로, 남녀노소, 가족단위 모두 참여 가능한 수중 게임이다. 참가자의 고유번호를 받은 1만마리의 오리모형이 아라뱃길 강에 투하되면 50m 가량 레이싱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고,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최초로 진행되는 덕콘테스트는 제공받은 오리모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꾸민 후 SNS를 통해 ‘좋아요’ 인기순으로 순위를 가리는 게임이다. 현재 덕콘테스트는 SNS 상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현재 김포시는 페스티벌을 개최할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다. 


김포시는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치르기 위해 △축제프로그램 안전성보완 △안전점검 등 사전점검과 △셔틀버스 운영 △안전요원 등 인력배치 △각종 행정지원 등 체계적 지원대책 수립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또한 시는 관람객이 편히 쉴 수 있도록 아라마린 쉼터 제공, 바가지요금 없는 합리적 가격의 푸드트럭존 구성, 행사기간 공공화장실 상시관리, 무료이벤트(대형오리포토존, 오리솜사탕, 오리피포페인팅) 등 관리로 관람객의 만족을 최대로 끌어낼 계획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6월 1일~2일, 이틀간 축제장을 찾는 모두가 만족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이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찾는 여름 대표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4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는 △덕레이스·덕콘테스트 △수상레저체험 △해양안전체험 △어린이물놀이존 △에코체험 △지역상생플리마켓 △문화콘서트(출연_코요태, 에일리, 나비, 김나희) △불꽃쇼(현대크루즈 연계)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색다른 재미, 감동, 깜찍한 즐거움 등 피크닉 종합선물세트를 경험할 수 있다.


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aramarine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58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