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
HOME  > 뉴스종합 > 정치

김용성 도의원,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해야" 강조

컨텐츠 정보

본문


240614 김용성 의원,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해야.jpg


경기도의회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의원은 14일(금), 경기도 도시주택실이 제출한 2023 도시주택실 결산안 심사에서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거듭 강조했다.


이날 김용성 의원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성사업의 신속한 보상절차 추진을 요청하고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내년 10월을 목표로 보상 공고를 계획하고 있는데 계획 일정이 차질을 빚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의원은 또 “GH의 결산서를 살펴보면 3기 신도시가 최종 조성되기 전까지 GH의 부채 비율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도에 주문했다.


이에 김영선 택지개발과 과장은 “GH의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해 현물 출자 는 물론 행정안전부에 지침 개정을 요구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성사업 토지보상 추진과정에서 토지소유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과 함께 보상 절차 등에 관한 세심한 안내가 이뤄져야 한다”고도 지적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GH #김용성 #도의원 #광명 #시흥 #3기 #신도시 #조성 #사업 #차질 #없이 #추진 #강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58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