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
HOME  > 뉴스종합 > 정치

홍원길 도의원, "지속적인 이월집행은 매칭비율 조정이 해답" 조언

컨텐츠 정보

본문


240619 홍원길 의원, 도비매칭 공모사업 매칭비율 조정 없으면 불용액 증가 (1) (1).jpg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 1)이 경기도 경제투자실 2023년 사업결산 심사에서 매칭비율 조정 등을 통해 사업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홍 의원은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의 예산액 대비 집행률이 66.3%에 그친 것을 지적하면서 그 원인과 대책에 대해 질의했다. 


기업육성과는 높은 심사 기준 적용과 10개월 지원 기간 내에 중간 퇴직자의 발생 등으로 집행률이 낮았다고 답변하고 2024년은 심사 기준을 완화해서 ▲신규 인력 파악 조항 삭제 ▲ 외국인 지원 등을 적용했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이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은 집행률 39.8%이며 예산의 이월집행이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원인과 대책에 대해서도 물었다.


소상공인과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특성상 용역 절차와 시군의 추경예산 수립을 기다려야 하기에 사업집행이 늦춰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도의 공모사업 시기 변경으로 시군의 사업 집행 시기가 조기에 실행 될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또 일자리정책과의 ‘미래성장산업 취업 전환 사업’ 사업비 집행률이 59.8%에 그친 것을 지적하며 전기차 정비 인력 양성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이지만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전문성을 높이며 전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정비조합과의 연계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참여자들에게 더 좋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조언했다.


홍 의원은 경제투자실의 결산 심사 과정에서 각부서들이 경기도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수고한 것을 격려하고 2024년도의 계획된 사업들 가운데 오늘 결산 심사에서 지적한 제안들이 적용되어서 경기도민들이 어려운 경제 환경들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원길 #도의원 #지속적인 #이월 #집행 #매칭 #비율 #조정 #시군 #경기도 #지원 #추진 #사업 #중부데일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58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