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개발
HOME  > 뉴스종합 > 개발

"캠프마켓, 녹지ㆍ여가ㆍ역사문화적 가치 모두 고려해 조성해야”... 시민참여위, 시민공론 거쳐 정책권고문 전달

컨텐츠 정보

본문

캠프마켓.png

 

제6기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가 ‘캠프마켓 시민 공론화’ 결과를 반영한 캠프마켓 공원 조성 방향 정책권고문을 인천광역시에 전달했다. 


위원회는 캠프마켓 마스터플랜에 시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지난해 9월 숙의형 여론조사 방식인 ‘캠프마켓 시민공론화’를 결정하고 한시적 자문기구인 시민공론화 추진단을 통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시민인식조사, 시민참여단 구성, 대토론회 등을 개최하며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


만 18세 이상 207명의 시민참여단과 만 18세 미만의 미래세대참여단 9명 등 총 216명은 온라인 사전학습과 시민대토론회에 참가하며 숙의과정을 거쳤다. 


특히 이번 캠프마켓 시민공론화 추진에 앞서 2022년 12월과 2023년 4월 부평구 22개 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캠프마켓 시민소통의 날(숙의경청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토대로 캠프마켓 마스터플랜 기본구상안을 마련했으며, 정책권고문은 시민참여단의 숙의과정 전후 3차례 설문조사 결과와 주요 분임토의 내용이 반영됐다. 

  

최종 정책권고문에는 ▲캠프마켓 공원사업 추진 시‘녹지 및 여가 공간으로서의 가치’와‘역사문화적 공간으로의 가치’를 모두 고려해 추진하고 ▲캠프마켓 내에 있는 기존 건축물은 ‘공원 조성과 조화를 이루도록 보존’하되 ‘역사성과 안전성(토양오염, 건축물 안전성) 그리고 활용성’ 등 종합적인 검토 결과에 근거해야 하며 ▲캠프마켓 내에 있는 건축물들의 문화유산적 가치는 국가유산청, 역사학계,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판단할 것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캠프마켓 토양 정화 정화사업 주체와의 소통․협조 체계 구축,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홍보 방안을 마련할 것 등이 담겼다.


인천시는 위원회의 권고문을 반영해 캠프마켓 마스터플랜을 다음 달까지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이종신 인천시 군부대이전개발과장은 “캠프마켓 시민공론화에 참석했던 216명의 시민참여단과 미래세대참여단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정책권고 사항이 마스터플랜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했다.

 

#인천 #캠프마켓 #녹지 #공원 #여가 #역사문화적 #가치 #고려 #조성 #시민참여위 #공론 #정책 #권고문 #전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58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