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조성공사 착공... 총 808억 원 투입

컨텐츠 정보

본문


1-1 평택시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조성공사 착공식 개최.JPG


평택역 복합문화광장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들어가고 12일 착공식을 가졌다. 


평택역 광장은 지역 균형발전과 문화‧여가 공간 제공을 위해 2020년부터 추진돼 왔다. 


120년 역사의 평택역은 새로운 공간 조성을 위해 시민 공론화와 국제설계공모 등의 과정을 거쳐 광장 청사진이 마련됐다.


행사에는 200여 명의 시민과 정장선 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김현정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평택역의 새로운 역사에 함께했다.


평택역 광장은 총 80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시민의 휴식과 문화가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고 광장 하부에는 총 203면의 주차장과 주변 상권과 연결되는 지하 보행로가 설치된다.


평택시는 광장 조성을 통해 평택역 인근 구도심이 활성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광장 하부 지하 보행로와 연결되는 지점에 휴식과 문화행사 등이 이루어질 수 있는 ‘보행 특화 거리(차 없는 거리)’를 조성해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역은 수많은 시민의 추억이 오랫동안 축적된 공간이며 앞으로도 더 사람들이 평택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평택역이 시민들에게 더 사랑받는 공간이자 평택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평택역 광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평택역 #복합문화 #광장 #주차장 #지하 #공영 #조성 #공사 #착공 #808억원 #투입 #예산 #추진 #사업 #중부데일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358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