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24시간 개방 ‘스마트도서관’ 이용하세요
컨텐츠 정보
본문
운양동 김포교육지원청에 설치 운영 시작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이 11일(목) 청내 1층 현관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언제든 편리하게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 기기다. 도서관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신간 도서부터 베스트 셀러, 교과 연계 도서까지 대출·반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 스마트도서관 설치는 ‘김포교육지원청-김포교육도서관-인근 학교’로 이어지는 지역공동체 간 독서생태문화를 조성하고자 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교육도서관의 협업으로 진행했으며 운양동 내 도서관 부재로 인한 아쉬움이 다소 해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스마트도서관은 연중무휴로 24시간 개방·운영하며 이를 위해 김포교육지원청은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해 별도의 독서 공간을 마련하고 기존에 운영 중인 카페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스마트도서관 설치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의 독서 활동의 편의성을 높이고 직원들에게도 독서가 있는 삶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도서관은 항상 열려 있으니 많이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트도서관 이용을 위해서는 김포교육도서관 회원증을 지참하거나 김포교육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oe.go.kr/gimpo)에서 가입 후 모바일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1인당 2권까지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며 기기 이용 방법 및 유의 사항은 스마트도서관에 부착되어 있다.
스마트도서관 이용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김포교육도서관(031-984-3536, 031-985-3536)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