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개발
HOME  > 뉴스종합 > 개발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 시공사 확정... 종합병원 유치 공모 예정

컨텐츠 정보

본문


1-1. 2023-04-26-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 현장 설명회.jpg


파주시는 종합병원 건립을 위한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의 건설사가 확정 돼 경기 북부의 바이오헬스 거점 조성에 본격 착수한다고 28일 밝혔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은 파주도시관광공사가 출자자로 참여한 민관합동 특수목적법인(SPC)이 추진하는 파주시 역점사업으로 서패동 432번지 일원 약 13.6만 평 부지에 종합의료시설, 혁신의료연구단지(국립암센터 미래혁신센터 등), 바이오융복합단지 등 메디컬클러스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최근 전국적으로 대규모 개발사업은 2022년 하반기부터 이어지는 공사비·자재비, 금리 상승에 따른 사업성 악화와 함께 미분양 등 각종 리스크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급속히 냉각됐으나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도 건설사가 참여를 결정했다.


파주시는 12월 사업시행승인(실시계획인가)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토지 확보를 완료하여 부지조성공사를 착공하고 종합병원을 유치하기 위한 병원 공모를 본격적으로 준비해 내년 말까지 종합병원 유치를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국립암센터 미래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바이오 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해 의료 및 생명 과학 분야의 국내외 유망 기업을 유치하고 해외 우수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투자유치 및 해외 시장 진출의 전초기지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 침체라는 예측하지 못한 악재 속에서도 그간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이해하여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반드시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파주시가 경기 북부의 바이오헬스 거점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발 600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