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
HOME  > 뉴스종합 > 행정

김포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컨텐츠 정보

본문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4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면서 2억원의 재정 인센티브와 기관표창을 받는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핵심과제와 도의 주요 시책 추진성과를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비교한다.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도정 주요시책 등 104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시·군의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다.


시는 10개 시군이 포함된 2그룹에 속하면서 전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실적을 거뒀으며, 2018년 4위를 시작으로 7년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연초부터 김규식 부시장의 지휘 아래 ▲지표수립 사전대응 ▲지표추진계획보고회 ▲매월 실적향상 보고회 ▲부서간 협력체계 구축 등 실적 관리를 넘어 행정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포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행정 1,534 / 1 페이지


인기 기사


사람들


주말N


최근기사


중부데일리TV


포토


기고/칼럼


기자수첩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