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45회 김포시의회 임시회가 회의 한 번 제대로 열지도 못하고 23일 자정 종료됐다. 김포시가 지난 8월 시의회에 제출한 1330억 원 규모의 증액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도 올해가 달랑 2개…
윤석열 대통령을 생각하면 어디서부터 말을 해야 할지 가슴부터 콱 막힌다. 지난 4월 총선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뒤 "이제는 정치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했다는데 결국 다 뻥이고 말장난…
정치인들의 말이 험악해질수록 수명이 짧아지는 직업군이 있는데 바로 기자다. 교단에서 교사가 목에 핏대를 세울 때마다 침 폭탄을 맞는 앞자리 학생들처럼 말이다. 막상 담배를 피는 사람보다 바로…
8월 30일 김포시의회 임시회가 무산됐다. 벌써 연달아 네 번째다. 의회는 지금 민선8기 후반기 의장, 부의장 의장단 구성과 상임위원장 3석 분배 즉 원 구성을 놓고 신경전 중이다. 앞서 더…
7월 12일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노선을 ‘광역교통시설’로 지정하기 위한 공청회가 열렸다.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은 지난 2021년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021~20…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 임성근 전 해병대 제1사단장이 부하들을 선처해달라며 탄원서를 경찰에 냈다는데 그 내용이 참으로 경악스럽다. 여러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임 전 사단장은 10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밝힌 서울지하철5호선 김포검단 연장 건설사업 노선 확정 시한이 다가오고 있다. 앞서 국토부 대광위는 지난1월'서울5호선 연장 사업 조정안'을 발표하면서5월에…
불과 한 달 전만해도 이번 총선의 승자는 단연 여당이었다. 제일 야당 민주당은 공천 후유증으로 지지율이 곤두박질이었고 여론조사 결과는 냉랭한 민심이 그대로 묻어났다. 그런데 채 상병 사망 사…
“이번 총선은 거대 민주당이 장악한 국회 심판 선거다.” 17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 했다는 말이다. 한 위원장의 말을 김포 상황에 빗대면 ”이번 보궐선거는 …
“대통령 선거 때 김포골드라인을 타봤다. 정말 숨 막힐 지경이었다. 국민들께서 얼마나 출퇴근길에 고생하는지 저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선거 때부터 출퇴근 30분 시대를 약속했다.” 윤석열 …
북한이 한국에 핵을 사용했을 경우 제아무리 혈맹인 미국이라도 이에 대한 보복 수단으로 북한에 핵을 사용할 수 있을까? 전 세계 유일한 분단 국가인 한반도에 살면서 근원적으로 극단적으로 생존을…
괴한에게 흉기 공격을 당해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던 정치 지도자가 의외의 비판을 받고 있다. 부산시의사회에 이어 서울시의사회, 광주시의사회, 경상남도의사회에서 연이어 성명을 내며 피습 피…
해 떠오르는 백두산 ©김포인뉴스 2024 푸른 용 갑진년 새해를 독자 여러분, 8171만 한반도 주민들, 78억8800만 지구별 인류와 함께 축하하고 기대합니다. 세계 인류가 나아갈 길은 전…
김포의 서울시 편입 문제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의힘 김포시 갑을 당협위원장이 붙인 '김포시 -> 경기북도? 나빠요. 서울특별시? 좋아요’ 현수막을 접한 시…
그동안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을 뿐 사태가 심상치 않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에 대해 “현재로는 불발”이라고 했다. 원 장관의 발언이 인천시와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