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전 김포시장 지금이 새벽 2시다. 내가 살고있는 곳은 남과 북이 대치하고 있는 접경지역 농촌 마을이다. 이 시간에는 개짖는 소리조차 없는 한밤중이지만 낮밤을 가리지 않고 틀어대는 대남…
박형진 김포검단시민연대 사무국장 지방자치단체가 단순한 행정 역할을 넘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투자와 수익 창출을 시도하는 시대다. 오늘날처럼 인구 증가가 둔화되고 세수 확보가 어려운 …
이화미 김포시청 홍보담당관 필자는 세금으로 월급 받는 자이다. 이전에는 남과의 경쟁에서 이겨야만 하는 업계에 있다가 김포시청에서 근무한 지 2년이 되어간다. 시청에서 첫 월급을 받던 날 퇴근…
1. 들어가며 필자가 개인회생 상담을 하면서 의뢰인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바로 “개인회생 기간동안 내가 얼마나 갚아야 하느냐”입니다. 하지만 위 물음에 답하기 전에 의뢰인들은 개인회생…
유영근 제5대 제6대 김포시의회 의장 2024년 4월 김포시의회는 김포시민의 혈세 200억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으로 김포시청의 더부살이를 끝내고 현대식 건축물로 이전을 완료하였다. 새청사에서…
*다양한 사진과 함께 기사를 읽으실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 사실 우리 엄마는 간장게장파고 장모님은 양념게장파다. 명절 때면 엄마는 아무리 가격이 뛰더라도 수십만 원을 들여 알배기 …
이경숙 한국이주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 / 너나우리행복센터 대표 "시민에게 상처주는 권력 싸움 그만하라"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이주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이자 김포에서 너나우리행복센터 대표 이경숙…
방만수 전국매일신문 기자 / 전 김포시출입기자협의회장 비(雨)가 오느냐 안 오느냐의 문제는 신문지 한 장을 깔아놓고 다 젖으면 비가 오는 것이고 안 젖으면 비가 안 오는 것이라고 한다. 장대…
한연희 강화미래발전운동본부 대표 강화군민은 봉인가? 최근 인천시가 7월 1일부터 강화버스터미널에서 신촌역을 운행하는 3000번 직행좌석 버스 23대 중 8대만을 운영하겠다고 발표함에 김포시나…
이경숙 한국이주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 / 너나우리행복센터 대표 우리나라는 글로벌 사회로 진입했다. 결혼 열 쌍 중 한 쌍은 국제 결혼 가정이다. 다문화 인구가 무려 109만명이다. 한국 정부…
목주연 김포시청 사서 2021년 도서관법이 개정되면서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4월 12일을 도서관의 날로, 그로부터 1주간을 도서관주간으로 정했…
김동식 전 김포시장(민선 3대) 전직 시장인 나는 왜 시의원에 지원했는가 집안이나 동네일은 좀 모자란 듯 하나 꾸준하고 성실한 사람들이 끝까지 남아서 한다는 뜻으로 하찮게 보이는 사람도 다 …
김경한 개혁신당 정책본부장 작년 10월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가 '김포시 서울편입' 이슈를 던진 후 온 나라가 요동쳤다. 그 직후 국힘은 김포만 서울에 편입시킨다는 모양이 영 아니라고 판단…
김경한 전 김포시장 예비후보 - 갑자기 툭 튀어나온 '(김포)한강선'과 입법 장난질 - '김포한강선'은 '5호선 연장'이 아니라 '골드라인'에 가까워 - 국민의힘은 '정치적 깽판' 사죄하고 …
한연희 전 강화군수 후보 중앙마트가 새로낸 출입구를 원상복구한다고 한다. 상인회가 「유천호 군수께 드리는 사과문」도 소용없었나 보다. 상인회가 사과할 일도 아닌데 안타깝고 암울할 뿐이다. 마…